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4년 예산이 편성되면서 자영업자, 소상공인을 위한 사업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중 영세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1인당 최대 20만 원의 전기료 감면 혜택을 지원해 주는 전기료 감면 사업도 포함되었는데요. 이 글에서는 2024 소상공인 전기료 감면 사업 금액, 지원대상, 신청 기간 및 방법에 대해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여기]

 

 

 

소상공인 전기료 감면 지원 사업이란

불경기와 고물가로 많은 자영업자들이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정부는 2024년 예산에 영세 소상공인에게 전기요금을 감면해 주는 예산 2,520억 원을 반영했습니다. 총 126만 명의 소상공인이 혜택을 받을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1인당 최대 2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하며 올해 1분기 중 감면 적용이 시작될 계획입니다. 

 

 

전기료 감면 지원 대상

2024 소상공인 전기료 감면 지원 대상은 연매출 3,000만 원 이하인 126만 명의 영세 자영업자입니다. 자영업자 중위매출 50%에 해당하는 금액으로 책정되었습니다. 소상공인 1인당 평균 연간 전기요금이 약 150만 원 정도로 월로 환산하면 10여만 원이 되는데요. 큰돈은 아니지만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자영업자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전기료 감면 신청 방법 및 예상 시스템

정부는 감면 대상자 전원에게 대상자 여부를 개별적으로 통지할 계획입니다. 감면 대상에 해당이 된다면 통지를 받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추후에 개인적으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구체적인 방법이 안내되면 또 다른 포스팅으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이전에 이루어졌던 전기세 감면 사업을 되돌아보면 한전 온라인 지점 사이트를 통해 신청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1인당 최대 감면액인 20만 원은 직접 지급되는 것이 아니고 감면이 접수된 이후 매달 고지되는 전기요금에서 깎이는 방식으로 지원됩니다. 20만 원을 한 달에 모두 감면해 주면 요금 변동성이 커질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1분기부터 감면 적용이 시작될 예정이며 몇 달에 걸쳐서 감면해 줄지는 아직 미정이라고 합니다.

 

고물가와 전기세 가스요금 인상으로 많은 자영업자분들이 힘드실 텐데요.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책이 나와서 다행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소상공인 폐업지원금 알아보기

코로나 이후로 경기가 점점 어렵습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분들 중 폐업을 희망하는데 폐업 철거비용조차 부담스러워 운영을 이어나가시는 분들 계십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

yaongasse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