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둘째 출산을 하면서 많은 육아용품을 다시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휴대용 유모차는 첫째 때 쓰던 것이 남아있는데 디럭스 유모차는 이미 처분을 해서 없더라고요. 디럭스 유모차는 사용시기가 짧아 새 제품을 구입하기는 아까워서 중고로 구입할지 대여를 할지 고민하다가 대여로 결정했습니다. 그 중에서 싸이벡스 프리암 제품을 1년간 대여했습니다. 아래 글에서 디럭스 유모차 사용기간과 대여 비용, 자세한 후기를 남겨보겠습니다.
[목차여기]
디럭스 유모차 사용기간
육아가 처음이신 분들은 디럭스 유모차의 사용 기간에 대해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디럭스 유모차 사용기간은 아이와 부모의 성향과 취향에 따라 천차만별인긴 합니다. 하지만 대략적으로 말씀드리면 6개월 - 12개월 정도가 되면 휴대형 유모차로 갈아타게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엄마 아빠가 느끼기에 디럭스가 너무 무겁고 불편하다 하면 6,7 개월에 갈아타게 되고요. 그래도 아이를 안정적으로 태우고 싶다 하면 더 길게 사용하게 되는 식인 것 같습니다. 디럭스 유모차가 무겁고 이동성이 떨어져서 동네를 다닐 때에만 디럭스 유모차를 타고 차에는 절충형이나 휴대형을 싣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디럭스 유모차 중고 vs 대여
디럭스 유모차는 사용시기가 워낙 짧습니다. 보통 아주 신생아 때 사용하다가 절충형이나 휴대용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당근 어플을 보다보면 디럭스 유모차 매물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중고 제품을 구입하려고 알아보았는데요. 그러다가 대여로 결정하게 된 이유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중고로 구입을 할 경우 셀프로 세탁을 하거나 유모차 전문 세탁업체에 보내야 합니다. 귀찮거나 비용이 들거나 합니다. 중고로 저렴하게 구입한다 하더라도 세탁비용을 더하면 대여 비용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더라고요.
또 중고 제품을 보다보면 컵홀더나 가방걸이, 방풍커버, 모기장 같은 부속품은 없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다면 그 부속품을 다 사야 하는 비용도 생각을 해야합니다. 반면 대여를 할 경우 저렴한 가격에 부속품 대여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중에 다 사용을 한 후에 처분을 할 때에도 다시 중고로 내놓거나 폐기물 스티커를 붙여서 내놓거나 해야 합니다.
한마디로 요약하면 귀찮지 않고 편해서 대여를 선택했다가 되겠습니다. 모든 비용과 시간을 더하면 대여가 낫겠다 라고 판단을 했습니다.
유모차 대여 업체 선정 기준
유모차 대여 업체도 여러 곳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어느 업체를 선택했는가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유모차는 부피가 큽니다. 나중에 반납을 해야 하기 때문에 편하게 배송을 보낼 수 있는 업체를 선택했습니다. 처음에 알아보던 한 업체는 반납할 때 경동택배나 대신택배로 직접 접수를 해서 반납을 해야 합니다. 그런데 경동택배나 대신택배는 집으로 방문 수거가 되지 않습니다. 몇 군데 되지도 않는 사무소에 직접 방문을 해서 접수를 해야 합니다. 육아 하면서 신경쓰기 아주 귀찮아요.
그러던 중 반납 수거 신청까지 해주어서 포장만 해놓으면 되는 업체를 발견했습니다. 대여 기간이 종료되면 카카오톡으로 안내 후 수거 접수까지 도와준다고 하고 대여 비용에 배송 비용까지 포함이 되어 있더라고요. 이 점이 아주 마음에 들어서 업체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컵홀더, 가방걸이, 방풍커버 등 부속품도 함께 대여가 가능합니다. 비용도 기간 대비하면 저렴한 편으로 생각됩니다. 5천원 - 1만원 선입니다.
또 사용 중에 생길 수 있는 생활 기스는 비용 청구가 되지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중대한 결함이 생기는 경우가 아니라면 수선해서 재 사용 하는 듯 합니다.
유모차가 반납되면 세척과 수리를 하는 과정도 유모차 대여 사이트에 나와있었는데 깔끔하고 믿음직스러웠습니다.
싸이벡스 디럭스 유모차
싸이벡스 프리암은 디럭스 유모차입니다. 아무래도 신생아를 태울 때는 유모차가 무겁다고 하더라도 바퀴의 크기나 안정성이 중요합니다. 핸들링이 묵직하고 안정적입니다.
또 싸이벡스 디럭스 유모차는 디자인도 놓치지 않았습니다. 로즈골드 프레임이 아주 고급스럽습니다. 그에 비해 부가부나 에그 등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는 상대적으로 낮다보니 보다 저렴한 가격에 대여가 가능했습니다. 구입할 경우 그만큼 감가도 큽니다.
새 제품을 구입할 경우 유모차만 160만원 정도 하게 되는데 대여로 저렴하게 이용하고 정리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습니다.
디럭스 유모차 대여 비용
제가 구입한 사이트의 경우 싸이벡스 프리암 기준으로 1개월 대여 비용이 99,000원입니다. 3개월 대여할경우 5만원, 6개월 대여할경우 8만원, 12개월 대여할 경우 10만원이 추가됩니다. 기간이 길어질수록 가격이 저렴해지게 되더라고요.
저는 절충형 유모차는 없고 휴대용 유모차만 있어서 1년 대여를 선택했습니다. 휴대용 유모차는 가볍고 이동성은 좋지만 아무래도 돌 이전 아이를 태우기에는 불안할 때가 있거든요. 동네나 몰, 백화점, 마트 등을 다닐 때는 괜찮지만 공원이나 흙길 같은데는 휴대용은 아무래도 덜컹거립니다. 6개월과 2만원 차이 밖에 나지 않아 1년을 선택하는 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육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양주시, 구리시 BCG 피내용 접종 병원, 기관 리스트 (0) | 2024.11.07 |
---|---|
고양시 피내용 BCG 접종 기관, 병원 리스트 (0) | 2024.11.06 |
어린이집 일용직 맞벌이 증빙 서류 어떤 것이 있을까 (실제 후기) (0) | 2024.07.29 |
더블하트 모유실감 호환 젖병 저렴이 추천 밥독 젖병 (0) | 2024.05.07 |
댓글